2017 Busan International Medical Tourism Convention

2017년 9월 1일(금) ~ 2일(토) 벡스코 제1전시장 2A홀

인사말
BIMTC

HOME < 전시개요 < 인사말

[2017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은 올해 9회째로
부산 BEXCO에서 오는 9월 1일부터 2일간 개최됩니다.

부산은 대학병원 4개소, 종합병원 27개소, 전문병의원 4,800여 개소의 수준 높은 의료 인프라와 함께 산, 바다, 강을 아우르는 부산항, 범어사, 해운대, 태종대, 자갈치시장 등 천혜의 관광명소가 곳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부산국제영화제, 부산불꽃축제, 부산비엔날레 등 다양한 국제행사가 매년 개최되어 동북아시아의 의료관광 중심도시로서의 최고의 조건을 두루 갖추고 있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여러분들도 잘 알다시피 고령화와 기대수명 연장으로 세계 의료관광 시장의 규모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국내의료 기관들에서도 해외 네트워크 등을 구축하여 해외환자 유치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9회째인 ‘2017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은 세계 의료관광의 추세에 발맞춰 중국, 러시아, 베트남, 일본, 미국, 카자흐스탄 등 총 10개국 100개사 180부스 규모의 전시관과 함께 국내외 의료관계자와 에이전시를 포함한 평균 6만여 명이 참가하는 국내최대의 국제의료관광 전문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해외시장 선점을 위한 홍보 마케팅 강화와 아시아 3대 의료관광도시 진입을 위하여 [의료관광관], [의료체험관], [의료산업관], [메디뷰티관], [해외의료관], [웰니스관], [의료관광 클러스터관], [채용관], [부대행사장] 등 주제별 8개의 특별전시관 구성과 함께 다양한 의료세미나와 의료기관 팸투어, 성형강습, 의료체험, 한류체험, 문화공연 등의 부대행사를 동시에 마련합니다.

[2017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을 통하여 부산의 선진 의료기술의 대외 인지도 확산과 정보교류는 물론, 비즈니스 마케팅 기회창출의 장이 되길 기원하면서 의료기관 및 관련업계와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Hur Nam-sik, Mayor of Busan Metropolitan City

부산광역시 시장 서병수